본문 바로가기
첫번째

최신영화 한국판 말할 수 없는 비밀 후기 쿠키 관람평

by 로그로그2 2025. 2. 3.

최신영화 - 말할 수 없는 비밀 

 

예전부터 원작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좋아했습니다. 그래서 원작은 여러 번 봤습니다. 최근 2025. 1. 27. 말할 수 없는 비밀이 한국판으로 개봉했습니다. 현재 실관람 평점은 9.0으로 매우 높습니다. 남자주인공은 도경수, 여자주인공은 원진아입니다. 상영시간은 103분으로 다소 짧습니다. 평점이 이렇게 높은데 과연 원작대비 어땠는지 끝에 관람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포스터

한국판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그는 유학 생활을 하던 중 팔목 치료를 위해 한국으로 귀국해서 대학생활을 합니다. 학교에 처음 간 날, 피아노 소리에 끌려 연습실에서 정아와 마주치게 됩니다. 운명처럼 끌린 두 사람은 시간을 보내며 서로 가까워지게 됩니다. 이후 두 사람은 이성적인 끌림을 갖게 됩니다. 그런데 정아는 유준에게 비밀이 많습니다. 정아에게 질문을 하면 비밀이라고 하며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라져 버립니다. 반면 인희라는 여학생이 등장합니다. 그녀는 유준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느 날 연습실에서, 인희는 유준에게 키스를 합니다. 하필 그 장면을 정아가 보게 됩니다. 그리고 정아는 도망칩니다. 이후 정아는 사라집니다. 그때부터 유준은 정아를 찾아 헤맵니다. 그리곤 정아 엄마의 전화를 받고 그녀의 집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정아의 진실을 알게 됩니다. 

 

한국판 말할 수 없는 비밀 결말

 

정아는 사실 20년 전 인물이었습니다. 그녀는 우연히 Secret라는 악보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악보의 음악을 원래 박자에 맞춰 연주하면 미래로 갈 수 있고, 빠르게 연주하면 과거로 돌아올 수 있는 악보 였습니다. 그리고 시간여행을 한 뒤, 처음으로 본 사람만 자신을 볼 수 있고 이야기도 할 수 있습니다. 유준은 정아의 엄마로부터, 정아가 20년 전 오늘 사라져 아직도 돌아오지 않았다는 말을 듣습니다.  이에 유준은 철거 작업 중이던 연습실로 가서 그곳에 놓인 피아노로 정아가 연주했던 Secret를 기억해 내면서 연주합니다. 유준은 건물이 붕괴되기 직전 연주를 마무리하고 과거로 돌아가 정아를 다시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함께 노래를 듣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납니다.

 

영화 관람평 및 쿠키

 

큰틀은 원작과 똑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작을 본 사람이라면 사실 그렇게 큰 감흥은 느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특별한 감동 없이 무난하게 영화를 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영화 끝부분에 쿠기영상은 따로 없습니다. 원작은 고등학생이었어서 그런지 더 풋풋한 느낌이 있었는데 한국판은 오글거림이 더 많은 것 같아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원작의 피아노 배틀장면, 화이트로 글씨 쓰는 장면을 매우 좋아하는데, 한국판에서는 다소 임팩트가 없이 지나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스토리 전체가 조금 가벼워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관람객 평이 이렇게 높은 것을 보면 원작을 안 본 사람들은 이번 영화에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작에서는 거의 열린 결말 같았는데 결말 각색이 좋았습니다. 개인적인 한줄평은 원작이 역시 명작이다